본문 바로가기
북유럽/핀란드

핀란드 헬싱키 레이오버_공항에서 시내가기_공항철도타기_트램타기

by Å▒ 2020. 3. 3.

핀란드 헬싱키 공항에서 시내가기_공항철도 + 트램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핀란드 헬싱키 공항에서 헬싱키 시내로 가는 법을 리뷰할 예정이다. 내가 이용한 방법은 공항철도를 타고 헬싱키중앙역에서 트램을 타고 시내를 다니는 것이다. 이동 동선에 따라 사진을 디테일하게 찍었으니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파리에서 한국 오기 전에 핀란드 헬싱키에서 1박 레이 오버하는 일정이었다.

헬싱키 공항에 오후 7시 도착하고 다음날 오후 5시30분 비행기로 출국하는 일정이라서

시내에 나가서 관광도하고 호스텔에서 하루 자기로 계획했다.

공항 도착후 무작정 사람들 따라서 arrival 쫒아가기.

한국어도 있어서 너무 신기했다.

헬싱키 공항이랑 대한항공이 어쩌고저쩌고 했다고 듣긴 했는데... 그래서 그런가?

사람들 눈치 것 따라가다보면, 짐 찾는데가 나온다.

나는 한국으로 바로 캐리어 보냈기 때문에 짐 찾지 않고 바로 출구로 갔다.

어차피 나는 밖에 나갔다가 내일다시 공항 들어오는 레이오버라서 사람들 따라서 가면 된다.

시내 나갈꺼면 transfer service 말고 arrivals 따라가세요!

 

 

중간에 화장실도 들렸는데, 아주 쾌적하고 자연의 숲소리도 들리고...

이게 바로 북유럽인가 싶다.

 

 

어쨌든 railway라고 쓰여있는 표지판 따라서 계속 오면,

오른쪽 사진 곳이 나오는데 에스컬레이터 타고 내려가면 플랫폼이 나온다.

 

 

그리고 공항철도에서 시내가는 티켓 예매 방법은 2가지가 있다.

 

1. 플랫폼 내에 예매기계를 통해 구입한다. 

핀란드어에서 영어로 바꾸고, To Helsinki 버튼 클릭하고, 어른이나 아이 선택 후 결제하면 된다.

카드랑 유로 동전만 사용가능

편도는 5유로! (1시간 30분 동안 ABC존 내에서 무료환승 가능)

 

2. HSL 교통 어플로 구매

같은 편도가 4.1유로라서, 더 저렴하다.

어플 사용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상세하게 설명했으니 참고하세요!

 

2020/03/03 - [북유럽/핀란드] - 핀란드 헬싱키 공항에서 시내가기_대중교통 어플 HSL 예매방법

 

 

저는 어플로 다녔답니다.

 

 

 

공항철도 탈 때 딱히 검표원은 없고, 지나다니다가 불시에 검문한다고 한다.

벌금 안 내려면 꼭 표 사서 타세요!

독일이랑 같은 시스템이었다.

 

 

열차가 정말 쾌적했고, 테이블 아래에는 콘센트도 있다.

 

 

이야~내가 핀란드에 왔구나!

북유럽은 확실히 느낌이 달랐다.

 

 

이제 헬싱키 중앙역에 도착해서 다들 내리길래 나도~

 

 

이게 바로 헬싱키 중앙역!

헬싱키는 좁아서 역 근처에서 대부분 걸어갈 수 있다.

 

 

역에서 나와 직진하다 보면 트램이 보이는데 나는 유로 호스텔에 묶을 예정이라,

저 3번 트램을 갈아타야 했다.

앗.. 놓쳤어

 

 

여기 인도에서 기다리면 된다!

 

 

트램 타고~ 트램 탈 때 아저씨한테 어플 화면 보여주면서 탔다.

 

유로 호스텔 근처 도착!

지금 저녁 8시인데도 백야라서 낮 같다.

너무 행복해... 태양이 최고야~

 

아래는 핀란드 헬싱키 여행할 때 같이보면 좋을 포스팅들 입니다!

 

2020.03.02 - [북유럽/핀란드] - 핀란드 헬싱키 유로호스텔 Euro Hostel 솔직후기_예약방법

 

2020.03.03 - [북유럽/핀란드] - 핀란드 헬싱키 공항에서 시내가기_대중교통 어플 HSL 예매방법

 

2020.03.04 - [북유럽/핀란드] - 핀에어 이코노미 탑승 후기 (파리-헬싱키-인천)_헬싱키 레이오버 환승

 

댓글